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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권리안내문


개인(신용)정보 수집·이용 및 제공 관련 고객 권리 안내문

금융서비스 이용 범위

고객의 개인(신용)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목적을 위하여만 수집ㆍ이용 및 제공됩니다. 필수적 정보에 대한 수집ㆍ이용 및 제공은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필수적이므로, 위 사항에 동의하셔야만 (금융)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가 가능합니다. 반면 선택적 정보에 대한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하여는 거부하실 수 있으며, 동의하지 않더라도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는 제한이 없습니다. 다만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선택적 정보에 대한 수집ㆍ이용 및 제공 동의에 따른 혜택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.

    고객 개인(신용)정보의 제공 및 마케팅 활용 중단 신청

    1.

    고객은 가입신청 시 동의한 본인 개인(신용)정보의 제3자 제공 또는 당사의 금융상품(서비스) 소개 등 영업 목적의 사용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 당사에 제공ㆍ활용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.(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,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)

    다만, 다음의 경우에는 제공ㆍ활용 중단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.

    -

  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

    -

   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.

    -

    개인(신용)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

    *

   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행한 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는 철회할 수 없습니다.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제1항)

    2.

    본인의 개인(신용)정보의 제공ㆍ활용 중단을 원하시는 고객은 아래의 매체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-

    인터넷 접수 : www.hbsb.co.kr

    -

    전화 접수 : 1833-8889

    -

    서면 접수 : 당사 영업점(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56 이투데이빌딩 2층)

    3.

   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-

    당사 개인정보보호 책임자/신용정보 관리ㆍ보호인 : 1833-8889,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56 이투데이빌딩 2층, 7층, 10층

    -

    저축은행중앙회 정보보호 담당자 : 민원상담실 02-397-8800,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163 서울신용보증재단빌딩 11층, 12층, 13층

    -

    금융감독원 금융민원실 : (국번 없이) 1332,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38

    고객 개인(신용)정보의 자기정보결정권

    1.

   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,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업 감독규정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.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당사 홈페이지(www.hbsb.co.kr) 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(www.fss.or.kr)에 게시되어 있습니다.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연락중지청구권의 경우 두낫콜 홈페이지(www.donotcall.or.kr)에서, 그 밖의 권리는 당사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영업점 앞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-

    개인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 사실 조회 및 통보 요구권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)

    ·

    금융회사가 내부 경영관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반복적인 업무위탁을 위해 제공하는 경우 등을 제외하고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 중인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권리

    ·

    고객은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의 이용·제공 현황을 매 1년마다 통보해줄 것을 서면 등을 통해 요구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    -

    연락중지청구권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제2항)

    ·

    원치 않는 마케팅 목적의 연락(휴대폰,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)을 거부할 수 있는 권리

    -

    개인(신용)정보 열람 및 정정, 삭제요구권(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, 제36조,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)

    ·

    당사에 본인의 개인(신용)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및 자신의 개인(신용)정보를 열람한 후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(신용)정보에 대하여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

    -

    개인신용정보 삭제요구권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의3)

    ·

    당사와의 금융거래 종료 후 법령에서 정한 기간이 경과 시 당사가 보유한 본인 정보의 파기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

    -

    상거래 관계 설정 중지·거절 근거 고지 요구권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)

    ·

    당사가 신용정보 회사 및 신용정보 집중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신용정보에 근거하여 상거래 관계 설정을 거절하거나 중지한 경우 거절·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 등 신용정보법 시행령 제31조 제2항에서 정하는 사항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

    -

    자동화 평가 여부 및 자동화 평가 결과에 대한 설명 요구 및 이의제기권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의2)

    ·

    당사가 개인신용평가 또는 금융거래 설정 및 유지 등 시 자동화평가 여부, 자동화 평가를 하는 경우 자동화 평가 결과, 주요 기준, 기초정보 등 신용정보법 제36의2 제1항 제2호에서 정하는 사항에 대하여 설명을 요구할 권리

    ·

    고객은 자동화평가 결과 산출에 유리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를 제출할 수 있으며, 자동화 평가에 이용된 기초정보의 내용이 부정확하거나 최신의 정보가 아닌 경우 기초정보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거나, 자동화 평가 결과를 재산출할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    -

   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권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3조의2)

    ·

   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신용정보(신용정보법 제33조의2 제2항 및 신용정보법 시행령 제28조의3 제6항이 정하는 사항)를 고객 본인 등 신용정보법 제33조의2 제1항 및 신용정보법 시행령 제28조의3 제1·2항에서 정하는 자에게 전송할 것을 요구할 권리

    ·

    고객은 개인신용정보의 정확성 및 최신성이 유지될 수 있도록 같은 내역의 개인신용정보를 정기적으로 전송할 것을 요구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또한 고객은 본인의 전송요구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.

    ·

    당사는 고객 본인 여부가 확인되지 아니하는 경우 등 신용정보법 시행령 제28조의3 제11항에서 정하는 경우에는 전송 요구를 거절하거나 전송을 정지·중단할 수 있습니다.

2.

고객은 본인 개인(신용)정보를 개인신용평가회사(NICE지키미, 사이렌24, 올크레딧 등)을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3. 자세한 사항은 각 개인신용평가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※ 당행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 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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