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B저축은행

  • 소비자보호
  • 금융소비자보호
  • 금융소비자공시

금융소비자공시


민원발생 건수

※ 동 민원건수는 중복ㆍ반복민원, 단순 질의성,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ㆍ활용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
※ 동 민원건수는 상호저축은행통일경영공시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
※ 대상기간
  • - 금 분기 : 20241분기 (2024.1.1 - 2024.3.31)
  • - 전 분기 : 20234분기 (2023.10.1 - 2023.12.31)

가. 민원건수

구분민원 건수환산건수3)
(고객 만명당 건)
비고
2023
4분기
(전분기)
2024
1분기
(금분기)
증감률
(%)
2023
4분기
(전분기)
2024
1분기
(금분기)
증감률
(%)
자체민원1)------
대외민원2)23500.320.4950금분기 3건중 1건은 당행과 무관한 민원접수
(당행 고객정보無)
합계23500.320.4950

1) 자체민원 : 서면 및 인터넷 홈피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

2) 대외민원 : 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 접수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. 단, 해당기관 (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)에서 이첩 또는 사실 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

3) 환산 건수 = (전체 민원 건수 / 전체 고객 수) × 10,000

나. 유형별 민원건수

구분민원 건수환산건수
(고객 만명당 건)
비고
2023
4분기
(전분기)
2024
1분기
(금분기)
증감률
(%)
2023
4분기
(전분기)
2024
1분기
(금분기)
증감률
(%)
유형수신11-0.160.16-
여신-1100-0.16100
채권추심1-△ 1000.16-△ 100
기타-1100-0.16100당행 고객정보無
합계23500.320.4950

다. 상품별 민원건수

구분민원 건수환산건수
(고객 만명당 건)
비고
2023
4분기
(전분기)
2024
1분기
(금분기)
증감률
(%)
2023
4분기
(전분기)
2024
1분기
(금분기)
증감률
(%)
상품별예ㆍ적금1)11-0.160.16-
주택담보대출------
신용대출11-0.160.16-
방카슈랑스------
기타-1100-0.16100당행 고객정보無
합계23500.320.4950

1) 계, 부금,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등 수신상품 포함

위로가기 아이콘